[표지재질 업데이트] 유광코팅이 추가되었습니다.

권정민 2015.10.02 15:44 조회수 2113

안녕하세요. 부크크 권정민입니다.
책만들기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는 표지재질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추가된 표지재질] 아르떼(광택있는): 아르떼210g, 유광코팅
[삭제된 표지재질] 르네상스(거친느낌): 르네상스270g, 코팅없음


르네상스의 거친느낌의 질감을 좋아해주시고 선택해주신 작가님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린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르네상스 종이를 빼게된 계기는 시즌2가 되면서 바뀐 부분과 관련되어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아르떼210g, 무광코팅" 표지재질이 르네상스를 대체할만한 표지입니다.
- 부크크 시즌1에 인쇄소의 한계로 인해서 지원하지 못했던 표지를 시즌2에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부크크를 시작하며 시중에 있는 도서관을 조사하여 자주 사용되는 표지를 조사했었는데요. 그 당시에 아르떼210g, 무광코팅을 사용하는 표지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이러한 표지를 제작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아서 부득이 거친표지(랑데뷰205g, 르네상스270g)을 이용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시즌2와 함께 아르떼210g, 무광코팅이 추가되어 이전까지 임시 대체재로 사용하던 종이를 빼기로 결정했습니다.


2) 표지날개가 추가되며 발생한 문제
- 더불어 표지날개가 추가되면서, 표지가 접히는 부분이 생기는데요. '르네상스270g, 코팅없음' 표지처럼 코팅이 들어가지 않은 표지의 경우는 접히는 부분이 튿어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날개지원과 함께 르네상스270g 표지가 적절하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유광코팅 표지(아르떼 210g, 유광코팅)를 추가하였습니다.

르네상스 표지를 없애면서, 추가로 유광코팅에 대한 작가님들의 요청을 수용하기 결정을 했습니다. 기존에 유광코팅으로 책을 제작하기를 희망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되기를 기대하며 추가를 했는데요. 많은 호응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기존 도서에 대한 조치(르네상스270g, 무코팅 -> 아르떼210g, 무광코팅)
- 기존에 르네상스270g, 무코팅을 선택하신 도서에 대해서는 특별한 요청이 없는 경우에는 일괄적으로 아르떼210g, 무광코팅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새 10월이 되었네요.
모든 작가님과 가정가운데 풍성함과 행복이 넘치는 가을되시길 기대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