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을 빨리 할 수 있는 방안 제안

Jimmy Lee 2019.03.26 11:01 조회수 322

배송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부크크에 제안 합니다.


최근에 자유게시판, 작가노하우등에 회사에 관련한 여러 의견이 올라오는데 거기에 한건희 대표님의 의견을

볼 수 없더군요. 여러 일로 바쁘시겠지만 작가들과 소통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고객 센터에 올라온 불만사항을 보면 POD 방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여러 구매자들이(일부 작가들 포함) 늦은

배송에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는 이의 해결 방안의 하나로 (구매자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작가들이 본인의 책 1권 값을 부크크에

예치한다면 부크크에서는 책 2권을 재고로 만들어 독자들이 한,두권 구매요청 한다면 다른 인터넷 서적 판매처럼 입금후 1~2일 내에 받아볼 수 있다는 생각에서 입니다.


모든 작가들의 책을 그렇게 할 수는 없고 이러한 시스템에 동의하는 작가들 부터 시행해봄은 어떨지 제안해 봅니다.

물론 이 서비스를 안하고 싶다고 하는 작가는 철회 신청을 하면 이미 만들어 놓은 책 1권을 받으면 되는것이지요.


부크크 회사 혼자서 1만명 작가의 책을 다 만들어 재고 부담을 하기는 어렵지만 원하는 작가들이 자기책값 1권씩을 내서 재고를 만들어 놓고 독자들에게 서비스 준비를 한다는것은 시도할만한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부크크 관리팀과 경영진께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제안자 Jimmy Lee

댓글 (3)

2019.05.09 00:59
오..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저도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2019.05.16 09:19
저도 찬성합니다.
아주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2019.09.30 14:10
꼭 한권 값이 아니라도 저자가 책 재고 수를 확인하면서 재고가 떨어지면 원하는 만큼 저자가 입금해서 적정 재고수를 만들어놓는 방식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종의 예수금처럼요. 부크크는 결재된 금액만큼 재고를 만들어두면 되겠죠.재고를 위한 비용은 책 구매할때와는 달라야겠죠. 이때는 수수료, 이익을 뺀 순수 인쇄비만 들어가야겠죠.
그런데 1권이든 몇권이든 재고를 만들면 보관비가 들어간다는 것이 생각할 점이네요. 천명이 1권씩 만들어도 1천권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