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툴지만 애쓰고 있습니다

찜 횟수 00 명의 후기
12,5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시·에세이 > 에세이
작가
강누리, 김민정, 김다형, 신나라, 진영현, 박세진, 임치범, 이서진, 김윤영, 박은지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페이지수
170p
출판사
글ego
ISBN
979-11-90395-48-9
출판일
2020.06.15

저자 소개

강누리, 김민정, 김다형, 신나라, 진영현, 박세진, 임치범, 이서진, 김윤영, 박은지

목차

들어가며 · 7

작가소개 · 8

강누리 _ 봄날에 매화꽃이 지면 · 11

김민정 _ 40일간의 꿈 · 23

김다형 _ 거울 속 세상 · 43

신나라 _ 사진을 보다가 · 55

진영현 _ 기울어진 관계의 저울 · 69

박세진 _ 우리의 삶에서 너를 만남이 행복하다. · 85

임치범 _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 109

이서진 _ 모난 가시는 빼는 중입니다 · 121

김윤영 _ 공주와 왕비의 목걸이 · 129

박은지 _ 나와의 시간 · 153

더보기

도서 정보

“Sometimes I feel alone even when I’m with a lot of people. I feel, I feel like I’m Robinson Crusoe.”

DEAN의 Instagram이라는 곡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대사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때마저 로빈슨 크루소가 된 것처럼 외로움을 느낀다는 뜻으로, 뮤직비디오 내에서 노래가 진행되던 중 갑자기 노래가 끊기고 화면이 꺼진 것처럼 검게 변하며 이 대사가 조그맣게 나온다. 이는 블랙 미러(Black Mirror) 효과를 의도한 것으로, 컴퓨터, 핸드폰 등을 통해 자신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검은 화면에 비친 영상물이 아닌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도록 하기 위한 장치이다.

우리는 여느 때보다 물질적으로 편안한 세상 속에 살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우리의 삶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게 되는 수단 역시 굉장히 많아졌다. 그 속에서 우리는 주체성은 쉽게 흔들리고 다른 사람이 선망하는 사람이 되길 원하며 타인이 바라보는 ‘나’에 집중하게 된다. SNS에 올라온 행복해 보이는 표정과 아름다운 여행지의 배경들로 가득한 사진들을 보노라면 내 자존감은 저 바닥으로 치닫곤 한다.

그래서 글ego 프로젝트에 도전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이 아닌 나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기 위해서였다. 내 얘기를 하고 싶었기에 글을 쓰는 과정에서 내 아픔에 기꺼이 슬퍼할 수 있었고, 즐거웠던 일에는 충분히 기뻐할 수 있었다. 덕분에 내가 어떤 사람인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되었으며 비로소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한 대장정을 떠날 채비를 마치게 되었다. 이 모든 과정에 도움을 주신 정성우 작가님과 대장정의 출발점에 함께 하게 된 팀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독자분들도 인생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로 삼아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자신감을 찾는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 공동저자 中 임치범 -

더보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