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여인, 룻

인문사회 > 종교  by 이상호
찜 횟수 00 명의 후기
6,7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인문사회 > 종교
작가
이상호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페이지수
82p
출판사
부크크
ISBN
979-11-272-8809-9
출판일
2019.11.20

저자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용인에서 자랐다. 경기과학고, 연세대 사학과,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를 졸업했고, 여러 해 교회를 섬겼다. 세상 나라에 대한 긍정과 부정의 경계선에서 균형을 잃지 않으려 애쓰는 사람들을 위해 도움을 모색하고 있다. 저서로 '꼬마작가 은조에게', '조카들을 위한 헬라어 문법', '교회개혁에 대하여(근간)', '마음의 변혁, 빌레몬(근간)'이 있다.

더보기

목차

하나님은 왕이시다 ․ 7
룻의 신앙고백 ․ 19
전능자 하나님 ․ 31
하나님의 필연 ․ 42
고엘, 기업 무를 자 ․ 56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 71

도서 정보

이 책은 히브리어 원문과 헬라어 70인경을 넘나들며, 룻기에 숨어있는 하나님의 섭리를 잘 조명해 보여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룻의 이야기가 아주 먼 시대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을 사는 우리 모두에게도 위로가 되는 우리 자신의 이야기임을 확인하게 된다. 룻기의 핵심 주제는 룻의 시아버지 '엘리멜렉'의 이름을 통해 잘 드러난다. '엘리멜렉'의 뜻은 '하나님은 왕이시다'이다. 언뜻 보기에 룻기는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처럼 보이나 사실은 하나님의 섭리에 대한 이야기, '하나님께서 왕이시다'라는 사실을 나타내 보여주는 책이다. '믿음의 사람, 룻'을 통해 우리는 우리 인생 위에 깃들어 있는 하나님의 섭리의 손길을 바라보게 된다. 하나님은 오늘날에도 참된 왕이시다.

더보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