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계 이야기 : The Story of the Solar System ㅣ영어원서ㅣ

찜 횟수 00 명의 후기
15,0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기타 > 과학/IT
작가
조지 프레데릭 챔버스(George F. Chambers)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46판
페이지수
290p
출판사
부크크
ISBN
979-11-272-8488-6
출판일
2019.10.15

저자 소개

* 저자: 조지 프레더릭 챔버스
George Frederick Chambers (1841 년 10 월 18 일 ~ 1915 년 5 월 24 일)

영국 변호사, 아마추어 천문학 자이자 작가로 과학에 관한 많은 대중적인 책을 썼습니다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일정한 궤도를 유지하며 공전하는 9개의 행성과 이들 행성 주위를 도는 수많은 위성들로 구성되어 있다.

옛날부터 해(太陽)·달(太陰)과 5행성(수성·금성·화성·목성·토성)이란 어느 민족에게도 이미 잘 알려진 천체여서, 지구중심설에서는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우주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코페르니쿠스의 태양중심설에 이르러서 태양은 중심천체, 지구는 태양을 도는 행성의 하나, 달은 그 지구를 도는 위성으로, 항성의 세계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의 소범위에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더보기

목차

태양계 이야기 : The Story of the Solar System ㅣ영어원서ㅣ

World Classic Reading Book
(세계 고전문학 읽기)

태양계 탄생 및 별 이야기

CONTENTS

PREFACE

THE STORY OF THE SOLAR SYSTEM

I. Introductory Statement
II. The Sun
III. Mercury
IV. Venus
V. The Earth
VI. The Moon
VII. Mars
VIII. The Minor Planets
IX. Jupiter
X. Saturn
XI. Uranus
XII. Neptune
XIII. Comets


더보기

도서 정보

태양계 이야기 : The Story of the Solar System ㅣ영어원서ㅣ

World Classic Reading Book
(세계 고전문학 읽기)

19세기 태양계 탄생 및 별 이야기
- 흑백판 우주 삽화


*태양계(太陽系, Solar System )
태양을 중심으로 하여 그 주위를 도는 행성(行星)과 그 주위의 위성(衛星), 혜성(彗星) 등이 태양계(Solar system)를 구성하는 천체이다.

행성은 태양에 가까운 쪽에서부터 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명왕성 등이며, 현재 발견되어 있는 위성의 수는 이 순서로 0, 0, 1, 2, 16, 17, 15, 8, 1이다.

이들 천체 중에서 가장 큰 것은 물론 태양인데, 다음으로 큰 목성과 비교하면 질량으로 1,000배, 그리고 지구의 30만배나 된다. 위성의 질량은 더욱 작아, 중심이 되는 행성의 1만분의 1이상의 질량을 갖는 것은 3개밖에 없다. 그러나 지구의 위성인 달은 예외인데, 달의 질량은 지구의 8분의 1로, 달은 지구의 위성이라기보다는 지구와 쌍둥이 위성과 같은 느낌이 든다.

화성과 목성의 궤도 사이에는 소행성이라고 불리는 몇천개의 소천체가 돌고 있음이 밝혀졌다. 또 토성 주위에는 수없이 많은 입자로 구성되는 고리(環)가 존재한다.

행성의 궤도는 태양을 초점으로 하는 타원이지만, 타원이라 하여도 편률(偏率)이 작은 원에 가까운 형태이며, 또한 각 행성의 궤도면은 거의 일치하고 있다.

지구의 궤도면과 4°이상 기울고 있는 것은 수성(7°의 기울기)과 명왕성(17°의 기울기)뿐이다. 위성에서도, 행성에 극히 가까운 것은 행성의 궤도에 관한 성질이 성립되고 있다. 혜성에서는 타원궤도는 상당히 편평(扁平)하고, 궤도면의 위치는 제각각이다.

더보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