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다리는 초콜릿 다리야!

인문사회  by 박선아 김여름
찜 횟수 00 명의 후기
14,0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인문사회
작가
박선아 김여름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페이지수
222p
출판사
좋은교사
ISBN
978-89-91617-58-2
출판일
2019.10.10

저자 소개

지은이 박선아
교직 22년 차 교사이고 협동학습 전문가였다. 혁신학교에 푹 빠져있었다. 다문화 전문가는 아니다. 다문화 예비학교에서 2년 근무했을 뿐이지만, 다양하고 특별한 아이들 속에서 행복을 되찾았다. 그래서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교실의 아이들과 따뜻하고 여유로운 엄마가 되어 함께 책 읽기, 요리하기, 산책하기를 좋아한다.

지은이 김여름
발령 4년 차의 초보 교사이다. 경력이 많아지면 첫날만 보고도 아이들을 안다는데, 아직은 알다가도 모르겠는 것이 아이들 같다. 미지의 아이들과 재미있는 일을 겪으며 같이 커가는 중이다.

더보기

목차

발간사 4

추천사 6

프롤로그 10

주인공 프로필 소개 16

봄 22

여름 76

가을 114

겨울 164

도서 정보

일상에서 벌어지는 선생님과 다문화 학생, 학부모의 좌충우돌 교실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교실에서 다문화 아이들을 다문화, 외국인이 아닌, 그냥 한 아이, 좀 다른 아이로 이해하며 아이들의 필요를 채우고 싶었다. 다문화가정에 대해 가진 편견과 달리 그들의 문화에서는 뛰어난 가정이 대부분이었다. 아이들이 대부분 똑똑했다. 이미 한국 땅에 잘 자리 잡고 사는 가정도 있고, 고군분투하는 가정도 있었다. 이국땅에서 애써 살아가는 학부모들의 모습을 지원하고 그들의 자녀들을 도와주는 선생 역할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세금으로 월급 받는 선생이니 교실에 온 모든 아이는 누구나 배우도록 도와야 한다고 여겼다. ..."
- 본문 중에서 -

더보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