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 곤충기 - 거미 관찰 기록 : Souvenirs entomologiques (de Fabre) - The Life of the Spider (영문판)

인문사회 > 인문  by 장 앙리 파브르(Jean Henri Fabre)
찜 횟수 00 명의 후기
17,7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인문사회 > 인문
작가
장 앙리 파브르(Jean Henri Fabre)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페이지수
356p
출판사
부크크
ISBN
979-11-272-7173-2
출판일
2019.04.30

저자 소개

*저자 : 파브르
Fabre, Jean Henri(1823-1915)프랑스의 곤충학자.

남프랑스 생 레옹의 시골 농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집이 가난하여 장난감이라곤 가져 보지 못하였으나, 벌레들을 좋아하여 벌레를 가지고 놀았으며, 벌레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또 그들의 생활하는 모습을 살피기를 즐겼다.

그리하여 남들이 싫어하는 벌레들을 사랑하여 키우기도 하였다. 초등 학교를 졸업하고 철도공으로 일하게 되었는데, 처음 받은 돈으로 벌레와 꽃, 그리고 새들을 노래한 시집을 사서 열심히 읽었다.

그는 일을 하면서도 한편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고학으로 사범 학교를 졸업하고, 1852년 공립 중학교 교사가 되었다.

생활은 늘 가난하였지만, 그는 학생들을 가르치면서도 곤충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데서 삶의 보람을 느꼈다.
그 후 그는 논문 "자연 과학의 역사"를 발표하여 파리에서 학위를 받았다.

은퇴한 뒤 56세 때부터 [곤충기]를 쓰기 시작하여, 84세 때 10권을 완성하였다.
무려 30년에 걸친 이 대작으로 인해 그는 세계적인 곤충학자로 이름을 떨치게 되었다. (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 출처 및 인용)

더보기

목차

파브르 곤충기 - 거미 관찰 기록
: Souvenirs entomologiques (de Fabre) - The Life of the Spider (영문판)

World Classic Reading Book
(세계고전문학리딩북)

CONTENT

PREFACE

THE LIFE OF THE SPIDER
Souvenirs entomologiques (de Fabre)

CHAPTER I: THE BLACK-BELLIED TARANTULA
CHAPTER II: THE BANDED EPEIRA
CHAPTER III: THE NARBONNE LYCOSA
CHAPTER IV: THE NARBONNE LYCOSA: THE BURROW
CHAPTER V: THE NARBONNE LYCOSA: THE FAMILY
CHAPTER VI: THE NARBONNE LYCOSA: THE CLIMBING-INSTINCT
CHAPTER VII: THE SPIDERS’ EXODUS
CHAPTER VIII: THE CRAB SPIDER
CHAPTER IX: THE GARDEN SPIDERS: BUILDING THE WEB
CHAPTER X: THE GARDEN SPIDERS: MY NEIGHBOUR
CHAPTER XI: THE GARDEN SPIDERS: THE LIME-SNARE
CHAPTER XII: THE GARDEN SPIDERS: THE TELEGRAPH-WIRE
CHAPTER XIII: THE GARDEN SPIDERS: PAIRING AND HUNTING
CHAPTER XIV: THE GARDEN SPIDERS: THE QUESTION OF PROPERTY
CHAPTER XV: THE LABYRINTH SPIDER
CHAPTER XVI: THE CLOTHO SPIDER

APPENDIX: THE GEOMETRY OF THE EPEIRA’S WEB
FOOTNOTES

더보기

도서 정보

파브르 곤충기 - 거미 관찰 기록
: Souvenirs entomologiques (de Fabre) - The Life of the Spider (영문판)

World Classic Reading Book
(세계고전문학리딩북)

파브르
Fabre, Jean Henri(1823-1915)프랑스의 곤충학자.

56세 때부터 [곤충기]를 쓰기 시작하여, 84세 때 10권을 완성하였다.

프랑스의 곤충학자 파브르는 곤충의 성유인 물질에 흥미를 느끼고 최초로 관찰과 실험을 하였다.

# "파브르 곤충기" 시리즈
모두 10권으로 된 곤충의 관찰 기록으로 편집되었으며, 남프랑스를 바탕으로 곤충의 생활을 정확하고 객관적이면서도 독특하고 아름다운 문학적 표현을 사용하여 집필하였다.

그는 "파브르 곤충기"에 다음과 같이 보고하고 있다.
우아한 큰공작나방의 암컷을 철망으로 된 새장 속에 넣어두었더니,
밤 9시경이 되어 수컷 나방이 약 40마리나 모여들었다. 파브르는 암컷을 놓아둔 장소와 주위의 상황으로 보아, 수컷이 빛을 보고 모여든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었으므로, 후각이나 청각에 의지하여 수컷이 모여든 것이라 생각하였다.

더보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