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혼전(前) 마음정리

기타 > 가정/생활  by 강 희 남
찜 횟수 00 명의 후기
13,4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기타 > 가정/생활
작가
강 희 남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페이지수
249p
출판사
부크크
ISBN
979-11-272-4421-7
출판일
2018.07.24

저자 소개

강 희 남
칼럼니스트이자 한국전환기가정센터포럼 대표. 그동안 가족관련 내용을 주제로 집필과 상담, 강의, 방송출연에 임하면서 특히 초혼과 다른 재혼만이 지닌 재혼의 [특수성]을 소개 이해할 수 있는 자료에 역점에 두고 있다.
재혼을 주제로 『보편화된 재혼인식과 재혼바로알기』『재혼조건과 재혼성공비결』 『재혼가정의정립과 자녀문제』『황혼재혼』이 있고, e북으로는『재혼스트레스지수 점검하기』가 있다. 사랑을 주제로 한 이야기 『우리에게 시간은 충분했다 그러나/우리는 그만큼 사랑하지 않았을 뿐』(2015)외 3권이 있다. 그리고 졸혼주제로는 『졸혼:결혼관계의 재해석』 『졸혼을 선택하는이유』 『졸혼은 결혼생활의 갭이어』가 있다. 관련주제로 칼럼과 블로그(재혼헬프라인:ksfs.tistory.com)를 운영 중이다.

더보기

목차

서문을 겸한 감사의 글


제1장 나 자신을 용서 한다


이혼은 결과가 아니라 새로운 시작 / 좌절을 거두고 자신감 회복하기 / 분노를 덜어내고 자신을 용서하자 / 상처와 감정 다스리기
/ 떠나보내기-과거를 놓아 버리자 / 철저히 반성하고 책임지기


제2장 전혼실패 바라보기

이혼은 고통스럽지만 때로는 올바른 선택 / 결혼에 실패한 것은 운명 / 결혼은 환상이 아니라 현실 / 이혼원인 분석해 보기 111 / 재혼하면 반드시 고칠 개선 사항


제3장 재혼을 위해 감당해야 할 일

부담과 편견에서 벗어나자 / 역경을 통해 얻은 재혼을 위한 지혜 / 자녀의 시각에서 바라본 이혼 재혼 / 이혼재혼으로 영향 받는 아이들


제4장 다시 재혼에 나선다면

'비혼'(非婚)시대 재혼을 해야 할까? / 재혼결정 너무 서두른 것은 아닐까? / ‘조건맹신’의 함정에서 벗어나기 / 초혼의 실패 경험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출처 및 인용, 참고문헌

더보기

도서 정보

재혼은 어떤 사람에게는 기회가 되고, 어떤 사람에게는 또 한 번의 고통이 된다. 하지만 이미 기정사실화된 재혼이라면 재혼을 우리는 멋진 기회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런 관점에서 이혼의 계기를 인생의 터닝 포인트로 삼아 다시 시작해보겠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은 시기적으로 매우 중요한 결정임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재혼부부의 재(再)이혼율이 초혼 이혼율 보다 그 수치가 가파르게 오른다는 것은 과거에 범했던 실수를 그대로 되풀이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과거에 범했던 실수를 그대로 되풀이' 하는 행태를 방지하기위해, 즉 재혼에 들어가기 전에 지난 결혼과 이혼과정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엄격한 자신의 성찰이 필요함을 역설한다. 이때 자기성찰의 핵심은 바로 이혼문제 발생 원인이 결혼 상대방에 있다기보다, 자신에게 먼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혼의 원인이 자신에게 있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과거에 범했던 실수를 그대로 되풀이 하지 않는 중요한 전제 조건임을 강조하고 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부부관계에서 조화를 이루는 한 가지 비법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갈등'이다. '갈등'을 처리 할줄 안다는 것이다. 성공적인 재혼을 위해서라도 지난결혼에 대한 자기반성이 필요한 이유이다.

더보기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