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의 자연학 읽기

기타 > 과학/IT  by 임두원
찜 횟수 00 명의 후기
24,000  원
  • 배송일 : 영업일 기준 2-8일 내로 배송됩니다.
  • 환불규정: 주문 후 인쇄되므로 배송이 준비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정보

분야
기타 > 과학/IT
작가
임두원
출판형태
종이책
인쇄컬러
표지-컬러, 내지-흑백
판형
A5
페이지수
512p
출판사
부크크
ISBN
979-11-5811-334-6
출판일
2015.09.18

저자 소개

아리스토텔레스는 기원전 384년 그리스의 변방인 마케도니아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 아테네에서 유학하면서 플라톤에게서 학문을 배웠다. 그는 매우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많은 저술들을 남겼는데, 그 가운데 <자연학>은 고대의 과학적 세계관이 종합적으로 기술되어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를 갖는다. 과학분야 이외에도 그의 연구 범위는 논리학, 수사학, 정치학, 윤리학 등을 아우르고 있어 오늘날 그를 모든 학문의 아버지라 부르기도 한다.

더보기

번역자 소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기업에서 연구개발 업무에 종사하였으며, 이후 과학기술부로 자리를 옮겨 과학기술 정책수립과 관련된 일들을 하였다. 현재는 미래창조과학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근무하고 있다. 과학기술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이 응용되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다.

더보기

목차

제1권 자연의 원리
제2권 자연의 탐구방식
제3권 운동 일반론 I
제4권 운동 일반론 II
제5권 운동의 종류
제6권 연속성
제7권 운동의 메커니즘
제8권 제1의 운동원인

더보기

도서 정보

가장 오래 된 과학서적 가운데 하나인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연학을 오늘날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과 함께 최근의 연구결과와 현대적인 주석을 새롭게 추가하였다. 또한 원문에는 없지만 고대부터 현대까지 과학적 사상이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를 별도로 다룸으로써, 과학에 대한 전체적인 조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오늘날 우리가 다루는 과학이 그 본연의 모습으로부터 매우 동떨어져 있음을 알게되어 놀랄 것이며,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과학을 바라보는 자신의 시각이 달라져 있음을 분명 느끼게 될 것이다. 과학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 읽어보길 권한다.

더보기

미리보기